농촌교육프로그램

본문 바로가기

마을체험프로그램
농촌교육프로그램

농촌교육프로그램

농촌교육프로그램이란?

농촌교육프로그램은 농촌의 다양한 자원들을 이용하여 유아, 청소년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비롯하여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습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학교에서 책으로만 배워왔던 것들을 스스로 직접 경험하고 느껴보는 과정을 거치면서 확실한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으며, 생각의 폭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대추리 땅, 대추리 이야기

대추리 이야기를 들려주실 어르신들의 집을 찾아가 보자!
공원에는 옛날 대추리의 이야기를 들려주실 어르신들의 집 사진이 힌트로 숨겨져 있어요. 지도를 보며 집을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옛 대추리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그리고 취재 기자가 되어 이야기 내용을 정리하고 인터뷰를 촬영해봅시다. 내가 듣고 온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설명하는 멋진 기회가 될 거에요!

다시 만나는 대추리 리민의 날

예전 대추리는 1년에 한 번씩 마을 주민들이 모두 모여 운동회를 열었습니다.
씨름, 족구, 배구, 계주 등 다양한 게임을 함께 하며 친목을 다지고 맛있는 음식들을 나누어 먹으며 더욱 친해졌었지요.
주민들과 함께 예전의 추억을 되살리며 리민의 날, 작은 운동회를 열어봅시다.
친구들과 다양함 게임도 하고 음식도 나누어 먹으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요!

대추리 마을 디자인

내가 마을 주민이 된다면?
마을의 발전을 위하여 무엇을 홍보하고 어느 공간을 가꿀건가요?
아름다운 대추리평화마을을 더욱 활기차고 즐거운 공간으로 바꾸는 사람, 바로 나야 나!


사이트명 : 대추리 평화마을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대추안길5 | 대표전화: 031-655-3179
Copyright © 대추리 평화마을 All rights reserved.